어사이드 닫기

ADAM CAMPBELL: EMBRACING CONNECTION

Words By: Emily Martin

Photos By: John Price

아담은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들을 해왔습니다. 집중력을 잠깐이라도 잃으면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도 있기에 맑고 온전한 정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공하려면, 그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온전히 그 순간에 집중해야만 합니다. 동작 하나 하나에 집중하며 Outer peace를 찾습니다.

아담은 2020년 초 눈사태로 그의 아내 로라를 잃었습니다.

“죽어가는 아내를 안고 있는 것은 지금까지 제가 해온 일들 중 가장 힘든 일이었어요.”

그런 상실은 커다란 흔적을 남깁니다. 다른 것들은 사소하게 여겨지고 힘겨운 인내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 본질이 드러납니다.

아담에게 그 본질은 사랑하는 이들에 대한 깊은 감사였습니다. 고립은 가장 낮고 깊은 형태의 고통이 된다고 여겼습니다. 공동체로부터의 단절되어 정체된 상태는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도 수많은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의 주변사람들은 그가 엄청난 슬픔을 이겨내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가 더 나은 친구가 되고 가족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운동선수로 살면서 아담은 이기적으로 행동하는데 익숙해졌다고 고백했습니다. 불도저처럼 자신의 목표만을 향해 돌진하는 외골수의 삶이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생기고 나서 부터는 이전의 삶이 중요하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관계의 중요성을 깨달은 사람은 아담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2020년은 전 세계적으로 사람간의 연결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는 해였습니다. 물리적인 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깊이 각인 되었습니다.

자연은 우리가 진정한 관계를 맺고 이것이 더욱 깊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함께 밀도 있는 경험들을 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소가 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순간들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추억을 쌓아줍니다.

아담은 이런 순간에 가장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그에게 감탄사를 불러일으키는 순간들을 한껏 즐길 수 있는 때입니다. 어딘가에서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들려올 때나 멋진 경치를 바라볼 때, 강렬한 문구를 읽게 되는 순간들 말입니다. 아담은 이런 순간들의 아름다움을 발견함으로써 Outer Peace를 찾았습니다. 작은 것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자연은 “상황에 대처하는 훌륭한 기제”인 일탈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아담은 우리가 일상생활에 있는 골칫거리들로부터 정신적인 휴식을 갖는 것은 중요하고 또 건강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밖으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행복해집니다. 인간이 삶에서 추구하는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행복입니다. 그리고 자연은 기쁨과 즐거움, 치유의 근원이 되어 행복을 선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빠르게 가는데 익숙했던 아담에게 2020년은 속도를 늦추는 데서 오는 가치를 알려주었습니다. 그저 가만히 앉아 있는 것부터 충분히 속도를 늦추고 순간에 존재하며 즐기는 것은 그 장소와 당신이 전혀 다른 종류의 관계를 맺게 합니다.

그는 우리가 연약해져 보는 것도 쓸모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감정적이 될 때, 스스로에게 모든 종류의 감정을 느끼고 받아들이도록 허락하는 것입니다. 큰 슬픔과 정신적 충격을 겪으면서도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놀라운 여름을 보내는 일이 괜찮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이런 상반된 상황들의 충돌이 주는 혼란을 아우를 수 있는 힘, 감정을 나눌 줄 알고 정상적으로 여길 수 있는 용기는 시간과 연습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는 두려움과 맞서는 법도 배웠습니다. 상실로부터 오는 두려움, 그 어떤 것도 영원하지 않고, 확실히 보장된 것도 없다는 사실을 마주했을 때 오는 두려움, 삶의 원동력이 되는 열정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 당신이 어찌할 수 없는 요인으로부터 오는 불안과 두려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그리고 자연 속에서 당신이 사랑해 마지 않는 스포츠를 하면서 느끼게 되는 두려운 감정까지, 아담은 이런 두려움들이 자신을 무너뜨리지 않도록 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해서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깊게 숨을 들이 마시고, 자신을 내려 놓습니다. 그저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갖고, 선택권이 있다는 것을 알며, 아니라고 말해도 괜찮다는 것입니다.

그는 현재를 사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자신을 붙잡고 있는 작은 걱정과 고민거리들을 털어내 버리는 것입니다.

Outer Peace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